티스토리 뷰

최근 PDF파일로 문서 작업을 많이 하곤 하는데요. 간혹 파일 용량이 커, 전송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워낙 고해상도로 높여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체 용량이 큰 것인데요. 그렇다보니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원초적인 방법 '용량을 줄이자!'입니다. 용량 자체를 줄이면, 그동안 문제 썩던 것들이 한번에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하고 빠르게 PDF파일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PDF파일 용량 줄이는 법

무료로 PDF파일 용량도 줄여주고, 파일 형식을 다르게 바꿔주며 합치는 기능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SmallPDF' 라는 곳입니다. 주소는 http://smallpdf.com/입니다. 이곳에서는 앞서 말한 기능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업무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다보니, 일주일에 3~4번씩 방문을 하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오늘 하려고 했던 PDF파일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


압축하는 방법은 우선 'PDF압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들어간 후, "여기에 드롭하기" 혹은 "파일 선택하기"를 통해 압축하고자하는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SmallPDF 사이트에 PDF를 불러오면 이제 자동적으로 선택한 파일이 압축을 진행합니다. 변환하고자하는 파일의 용량에 따라 압축크기는 크게 달라지게 되는데요.



제가 압축한 PDF파일의 본래 크기는 약 2.07MB였으나, 압축한 이후 780.36KB로 절반 이상 압축률을 보였습니다. 대단하죠? 앞서 말한대로 크기에 따라 압축률은 더 높아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압축을 마친 PDF파일은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샘플과 우측 샘플의 용량을 확인해보세요. 2MB에서 780KB로 어마어마하게 압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 사이트에서는 용량을 줄이는 방법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업무 활용도가 매우 클 것입니다.


참고하셨다가 추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7/02/02 - [관심영역/연예] - 달달한 신혼일기, 구혜선 안재현의 콤비! 실시간 tVN보는 법

2017/01/31 - [관심영역/연예] - 한때 화보집 유출로 힘들었던 김시향, 요즘엔 뭐하나?

2017/01/23 - [관심영역/이슈] - 곽현화 출연한 영화 '전망좋은집' 무삭제판 감독 무죄, 앞으로 결말은?

2017/01/20 - [관심영역/유틸] - ATI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 업데이트 방법

2017/01/20 - [게임/게임이야기] - 롤사양 최적화 제대로 파악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