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게임을 실행하면 d3dx11_42.dll 경고창이 뜨며 에러창이 뜨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게임 중에서도 CD게임이나 무설치 게임을 실행할 때 뜨는 오류 문구인데요. 제가 얼마 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무설치버전을 실행하다보니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이러한 경우에는 다이렉트를 새로 설치하거나 문제가 되는 해당파일만 별도로 다운 받아 설치 위치에 덮어씌워 넣으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문제가 되는 d3dx11_42.dll 파일만 복사하여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두 가지 방법 전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렉트X 새로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 소프트웨어(링크)에서 다이렉트X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빠르게 다운 받아 설치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문제가 되는 파일만 다운 받아 넣어도 되지만, 안전하게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새롭게 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부터 설치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5분~10분 사이로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다이렉트X를 설치하고 난 이후엔 꼭 컴퓨터 재부팅을 해주셔야 이상없이 원활한 작동이 가능합니다.





2. d3dx11_42.dll 파일 다운 붙여넣기

인터넷을 찾아보면 손쉽게 d3dx11_42.dll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는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정상적인 방법으로 다운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DLL-FILES.COM(링크)에서 원하는 파일명을 검색한 이후, 검색 결과에 따라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속도는 적당하며, 워낙 용량 자체가 적기 때문에 큰 시간 소요는 걸리지 않습니다. OS운영체제에 맞는 bit를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잘못 다운 받을 경우, 오류는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실행할 때, 위와 같은 오류가 난다면 오늘 말씀드린 두 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급하지 않다면 1번 방법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d3dx11_42.dll 파일 이외에도 다른 문제점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X 풀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모든 파일이 정상화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오늘 말씀드린 사항을 참고하여 게임 실행이 원활히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