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새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의 경우 어떻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하고 설치하는지 몰라 난감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컴퓨터를 모르는 컴맹들도 손쉽게 컴퓨터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다운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맷을 앞둔 상황이거나 혹은 오래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컴퓨터에 설치해야하는 드라이버는 생각 외로 무수히 많습니다. 기본적인 칩셋부터 시작하여, CPU,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랜카드 등 다양한데요. 컴퓨터 초보자가 일일이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본인 컴퓨터에 맞는 제품을 찾아 드라이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리는 프로그램 3dp Chip을 사용하시면 간편하고 쉽게 모든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다운받고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3dp Chip'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총 3곳의 사이트가 나오는데, 맨 위에 있는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3DP 공식카페로 이동합니다.




공식카페 게시판을 보시면 3DP 소프트 다운로드 게시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상단 다운로드 링크를 타고 가시면, 3DP CHIP 최신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굳이 네이버 로그인을 안해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KOREAN을 찾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만약 영어버전을 설치하고 싶다면 언어 선택창에서 영어(ENGLISH)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운을 받았으면 설치 후, 실행까지 진행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컴퓨터의 각 하드웨어가 나오며, 하드웨어를 클릭하시면 그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하고자 하신다면 그래픽카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3DP CHIP의 장점은 굳이 내가 컴퓨터 내부 하드웨어 모델을 확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확인해주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는 것이죠. 게다가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니 정말 편하죠.


컴퓨터 포맷을 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오늘 소개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계실거에요. 오늘 말씀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ATI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및 다른 하드웨어도 업데이트 진행하시기 바랄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