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간혹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흔히 컴퓨터 포맷이나 프로그램 재설정을 한 뒤 발생하곤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통합코덱만 설치해도 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컴맹이라도 코덱 설치만 진행한다면 이상없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통합코덱 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코덱은 바로 '스타코덱'입니다. 수많은 코덱 중에서 스타코덱은 인기가 가장 많으며, 꾸준히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스타코덱은 어디서 다운 받고, 설치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타코덱 다운 및 설치

네이버 소프트웨어(링크)에서 스타코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다면 빠르게 다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로그인 후, 다운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용량은 20MB 조금 넘습니다. 컴퓨터에 큰 지장 없이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코덱이기도 하죠.




스타코덱 구성 요소 선택창에서 하단으로 내려보면 [기타]에서 광고 설치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여기서 업데이트 확인과 광고 체크를 지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스타코덱이 무료 사용하기 때문에 제작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기도 하지만,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체크표시를 없애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음화면까지는 다른걸 누르지 않고 그냥 쭉 넘어오시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 사양에 맞춰 비디오 화질도 높이고 싶다면 [고수준 보정]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다음버튼을 누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추천 프로그램] 설치창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것 또한 스타코덱 제작진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체크를 하시고, 만약 그렇지 않다면 체크를 해제한 상태에서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계속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C:\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설치해야 안정적이기 때문이죠. 별도 광고와 프로그램 이외엔 큰 번거로움 없이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워낙 적은 용량이기 때문에 설치 시간이 10~15초면 충분히 설치되고 남죠.


컴퓨터 동영상 재생에 도움을 주는 코덱은 어느 컴퓨터나 설치해야하는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영상 재생 오류 혹은 무음으로 영상이 재생된다면 꼭 코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