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4월에 출고된 나의 티보르기니. 이번 겨울이 첫 겨울이었는데,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인지 배터리가 방전되고 말았습니다. 월요일날 잠깐 운행하고, 화요일 쉬고, 수요일 오후에 시동을 거니 배터리 방전이라고 시동이 걸리지 않더군요.


다행히 보험사 연락해서 곧바로 배터리 충전 받아서 이상없이 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었는데, 이제 겨우 8개월 밖에 안된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는 것이 올바른걸까요?



배터리 방전으로 전혀 시동이 걸리지 않더라고요. 다행히 차 문은 열리더군요. 시동이 안걸려서 "설마 배터리 방전이겠어?"라며 생각했는데, 정말 배터리 방전됨. ㅋㅋㅋㅋㅋ 제가 지금 KB보험 가입하고 있는데, 전화하니까 10분내로 오시더라고요. 감사하게...



출고한 이후 지금까지 그냥 사용하고 있는 Delkor 50Ah 배터리인데요. 아무래도 80Ah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 블랙박스 전/후방으로 24시간 돌리고 있는데, 아무래도 방전의 원인이 블랙박스일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배터리 10만원 정도면 교환 가능하다고 하는데, 빠른 시일내에 교환하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티볼리 배터리 방전이 되신 분들은 혹시나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것이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랄게요. 저처럼 50Ah이면서 블랙박스를 사용한다면 겨울철 방전이 될 수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네요. 아무쪼록 방전되지 않도록 항시 실내에 주차하시고, 블랙박스는 가급적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겨울철 빙판길 안전운행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