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를 처음 치는 분들이라면 어느 악보를 치며 연습을 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기타 코드를 잡는 법이 미숙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어려운 곡을 치기보다는 느리고 쉬운 악보로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악보는 바로 로망스입니다.


로망스는 과거 KBS 드라마 '가을동화'의 OST 수록된 곡으로도 유명한데요. 기타 초보자들에게는 매우 좋은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이 곡은 스페인 민요라고 하는데요. 정말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곡이라 생각이 듭니다.




혼자 악보를 보며, 연습하면 좋지만 만약 악보를 보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며 연습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기타를 잡았을 때, 로망스 악보를 보며 열심히 연습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 로 망 스 악 보 ]


위 악보를 보시면서 연습하시면 되는데요. 영상과 비교해가면서 연습하시면 금방 습득하실 수 있답니다. 처음에 코드를 잡는 것 때문에 연습하기 조금 불편하더라도, 꾸준히 따라치시면 어느덧 악보를 보지않고 로망스를 치는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로망스 악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 사진을 참고해서 열심히 연습하세요. 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영상을 보시면서 열심히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