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을 하고 난 이후 한동안 집에서 밥을 해먹다가 요즘엔 나가서 사먹는 날이 더 많습니다. 와이프와 단 둘이 무얼 해먹기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재료 값이 사먹는 것보다 더 많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추운 겨울, 몸보신도 할 겸, 집 근처에 있는 서수원 김명자 낙지마당을 찾았습니다.


한 1년만에 찾은 것 같은데요. 의외로 오징어와 달리 낙지는 많이 먹게 되지 않죠. 가격 때문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여기서는 저렴하게 맛있는 낙지 덮밥을 먹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숨은 맛집 중 한 곳이에요. 왜 맛집이라 불리는지 어디 한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수원 이마트 가로질러 위치하고 있는 김명자 낙지마당! 일층짜리 건물로 주차공간 마련되어 있고, 온돌 바닥이라 따뜻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가족끼리 외식을 하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가족들과 맛있는 낙지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낙지덮밥 2인분을 주문했어요. 1인분 가격은 9,000원! 둘이서 먹으면 18,000원인데요. 점심식사로는 다소 비싼 값이지만 가족과 함께 찾아오기엔 괜찮은 가격이 아닐까 싶어요. 낙지덮밥은 냉동낙지로 조리하기 때문에 값이 저렴한 편인데, 혹여나 맛없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양 정말 많아요!




낙지덮밥 2인분 대령이오~ 정말 양 많죠? 낙지가 조금 들어있을거라는 의심은 금물! 낙지가 야채보다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큰 대접에 밥을 주시는데요. 낙지를 넣고 쓱싹쓱싹 비벼드실 수 있답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 한숫갈 마시고~ 대접에 콩나물과 낙지볶음을 넣어 비벼드시면 됩니다. 밑반찬은 매우 간소해요. 그러나 동치미 국물 정말 시원하고 맛 좋습니다. 전 3번 리필해 먹었어요.


그리고 비벼드실 때, 부드러운 맛을 좋아하신다면 낙지볶음과 함께 나오는 계란찜을 넣어 같이 비벼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별도로 주문할 필요 없이 계란찜이 함께 나오니 정말 배부르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오랜만에 찾아 겨울철 든든한 보양식으로 낙지를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매콤하고 쫄깃하여 술 안주로도 으뜸인 낙지볶음! 서수원 숨은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감기에 걸려 입맛이 없으신 분들은 매콤한 낙지덮밥으로 몸을 따뜻하고 땀을 쭉빼며 감기를 날려버리세요~


이날 얼마나 땀을 흘렸는지, 머리에서 홍수난 줄 알았답니다. 땀이 많으신 분들은 손수건 하나 챙겨가세요! 자, 그럼 이상으로 김명자 낙지마당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조만간 서수원 맛집 또 하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