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강은 '천연보약'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효능을 지닌 향신료입니다. 생강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으며, 건강관리에도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실제 한의학에서도 자주 등장할 만큼 생강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오늘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의 체온 1℃가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져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하지만, 생강을 꾸준히 달여 마시면 몸의 체온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게다가 생강 속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들은 백혈구 수를 늘려주고, 혈액순환을 강화시켜 줄어들었던 신체 면역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2. 약해진 기관지를 강화시켜준다.

생강의 알싸하고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은 바로 '진저롤'과 '쇼가올'입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몸에 찬 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따뜻한 기운을 맴돌게 만들어 감기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도움을 줍니다.


또, 기관지에 쌓인 가래를 없애주고, 폐 기능을 강화시켜 기침을 완화시켜줍니다. 몸이 으스스하고 감기 기운이 느껴진다면 생강을 푹 우려내, 꿀에 섞어 한 잔 마셔주면 좋습니다.


단, 감기가 이미 꽤 진행된 상태라면 생강의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3. 혈중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

잘못된 식습관과 환경오염 등으로 우리 몸에는 각종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혈중 콜레스테롤은 생명을 위협할 만큼 무서운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속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고혈압과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여성질환을 예방해준다.

대부분 여성질환은 몸이 차갑고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합니다. 특히, 생리통과 같은 여성질환은 많은 여성들이 불편해하는 질환 중 하나인데 이때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생강의 성분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하는데, 이때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촉진되고 혈관을 확장시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높아진 체온으로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개선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노화를 예방해준다.

누구에게나 조금이라도 젊어지고 싶은 욕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안티에이징 화장품과 음식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생강의 효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생강은 최고의 천연 안티에이징 식품으로 인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없애줘, 노화를 막아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며 떨어지는 면역력까지 개선시켜줘, 잔병치레가 적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