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한차례 감기 걸리고 한달 가까이 고생했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며, 요즘 이사를 준비하거나 신혼부부들이 신혼살림을 꾸리기 위해 아파트와 빌라 등 집을 자주 보러 다니시는 분들을 위해 아파트와 주택 평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해요.


아파트 평수 계산법을 알려드릴께요. 사회초년생이거나 처음 집을 장만하시는 분들은 평수 계산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우실텐데요. 가장 우선적으로 봐야하는 평수를 어떻게 확인하고 계산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아파트 평수 계산법

네이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위변환' 계산기를 활용하여 평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단위변환>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가 바로 뜨는데요. 길이 / 넓이 / 무게 / 부피 / 온도 / 압력 / 속도 / 연비 / 데이터양 / 시간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파트 평수를 계산해야하기 때문에 넓이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곱미터를 단위 변환으로 확인해보면 1m2 = 0.3025평으로 계산되는데, 만약 입주할 집 평수가 150m2라면 환산을 통해 약 45평으로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 계산법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빌라와 일반 주택 평수를 계산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거주할 집의 평수를 볼 때, 전용 면적을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같은 평수라도 전용 평수가 높은 아파트가 그만큼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이 넓다는 뜻이기 때문이죠.



그 밖에 집 계약 전에 평수 계산뿐만 아니라 주의 사항 몇 가지가 있는데요. 집을 처음 장만하거나 혼자 부동산을 통해 집 계약을 하시는 분들은 제가 남겨드리는 하단 링크를 통해 '집 계약 전, 참고할 사항'을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016/12/29 - [관심영역/리뷰] - 집 볼 때 계약 전, 참고할 사항들


요즘 계약금도 상당히 비싼터라 자칫 실수할 경우, 정말 일상이 불편할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쪼록 평수 계산과 함께 집 계약 주의사항 참고하시고 좋은 집 마련하시기 바랄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