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크카드 분실 시, 신고 방법 절차는?


아, 오늘 동생과 집 근처 저수지에서 운동을 하며, 핸드폰을 이리저리 흔들다 나도 모르게 케이스에 꼽혀있던 국민은행/기업은행 체크카드가 날라가버렸다. 집에 거의 다 도착해서 체크카드가 잃어버린 것을 확인하고, 약 50m 뒤로 돌아갔지만 어디에도 흔적을 찾아볼 수 없었다.


또, 저수지를 다시 갈 생각하면 너무 힘들어서 결국 두 개의 체크카드를 분실신고하기로 했다. 분실신고는 생각보다 간단했다. 두 곳의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되는데, 늦은 밤이어도 분실신고는 처리를 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된다.


*국민은행 고객센터 번호: 1599-1788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번호: 1588-2588



두 곳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분실신고>를 하자. 전화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 후, 분실을 했다고 이야기하면 알아서 순서에 맞게 처리를 도와준다. 분실신고를 한 이후부터 체크카드 사용이 금지되지만, 인터넷 뱅킹은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안심하면 된다.


만약 체크카드를 잃어버리면서 보안카드도 함께 잃어버렸다면 인터넷뱅킹까지 사용 금지를 요청하면 된다. 다만, 인터넷뱅킹도 금지되면 정말 다시 발급 받아야 하는 사항들이 매우 많다.



분실신고를 하면, 몇 가지 인증 사항이 발생하는데 <이름> <연락처> <비밀번호> 등이 있다. 국민은행은 비밀번호 앞 두 자리만 요구했고, 기업은행은 네 자리 전부 인증을 요구했다. 이상없이 처리 완료되고, 국민은행은 직접 우편으로 보내주기로 했고, 기업은행은 지점 방문 후 재발급을 요청해야 한단다.


기업은행 체크카드를 가장 많이 쓰고, 돈이 들어가있어 내일 일어나는 즉시 은행 방문할 예정.



케이스가 3년 가까이 되다보니, 체크카드가 휙- 빠져버렸다. 빨리 아이폰 7이 나와서, 케이스도 새걸로 바꾸고 싶다. 빨리 아이폰 7 출시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