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ㅇㅇ 그렇다. 난 2014년부터 프리랜서로 살아가고 있는 30대 초반 유부남이다. 내가 이렇게 프리랜서에 관련된 글을 쓰는 이유는 딱 한가지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능력을 가지고 프리랜서로 도전하였으면 하는 마음, 그리고 프리랜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기 때문이다.


2017년엔 나도 좋은 일을 하나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 프리랜서를 꿈꾸는 청년들이 있다면 언제든 도전하길 바라며, 앞으로 프리랜서에 관련된 다양한 연재글을 여기 호호준 블로그에 기록할 예정이다.


2017/01/09 - [마케팅/프리랜서로 살아가는 법] - 대한민국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법


처음 글을 읽지 않았다면, 먼저 읽고 오길 바란다. 우리나라엔 알고보면 정말 프리랜서들이 많다. 또한,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을뿐더러 자신이 가진 능력과 기술이 과연 사람들에게 팔릴까?? 라는 쓸대 없는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나도 150만원 월급 받으며 생활하던 회사에서 그만 둘 때, 마지막 날까지 "회사를 나가서 내가 과연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머릿속에 맴돌았지만 과감하게 때려치고 나왔다. 이후 약 4개월간 방탕하게 놀면서 앞으로 수익이 될만한 사업 구상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딱 4개월 이후부터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했고 꾸준히 지속한 결과 지금은 일반 직장인보다 많은 월 수익을 내고 있으며, 삶의 질도 매우 윤택해졌다. 또한, 스트레스도 적을뿐더러 가족에게 집중할 시간이 더 많아졌다.


회사를 그만 둘 땐, 여자친구였지만 지금은 와이프로 함께 살고 있는 BR씨는 지금의 삶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남들이 하기 어려운 평일에 강원도 속초로 겨울 바다를 보러가고, 제주도 3박 4일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뿐만 아니라 점심 시간에 와이프와 단 둘이 즐거운 런치메뉴를 먹으러 갈 수도 있으니 말이다.


다만, 이런 생활을 하기 위해선 그만큼 안정된 수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도 하다. 프리랜서를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돈문제 때문인데 앞으로 블로그에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멘토 형식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나는 회사를 그만 두기 전, 홍보팀 즉 온·오프라인 마케팅 영역을 어느정도 섭렵한 상태였고 회사를 그만두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분야를 하나씩 배우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 나는 온라인 마케팅으로 프리랜서 활동을 할 수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도 충분히 자신이 가진 기술을 통해 프리랜서로 활동이 가능하다.


포토샵·일러스트를 잘하거나, 글쓰기를 잘하거나, 사진을 잘 찍거나, 멋진 목소리를 가지고 있거나, 컴퓨터 수리를 잘하거나 등등 자신이 가진 주특기를 살리면 충분히 프리랜서 활동이 가능하며, 사업 영역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바탕으로 수익을 내면 그 이상 좋은건 없다고 본다. 프리랜서 초기 어느정도 작업 구축만 잘 마쳤다면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이 가진 능력과 온라인 마케팅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은 수익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아직 나도 많이 부족하고 배워야 할 것들이 많다. 하지만, 나의 글을 통해 분명 누군가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들며 앞으로 하나씩 좋은 정보를 공유할테니 많은 응원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