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2014년부터 지금까지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영역을 주력으로 활동하며 수익을 얻고 있는데요. 지금 현재는 일반 직장인 월급보다 많이 벌며, 집에서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집에서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예전부터 어느 한 조직에 얽메이는 것보다 혼자서 일을 진행하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혹은 몇몇과 팀을 이뤄 작업을 진행하는 것도 선호했고요. 제가 군대를 비롯하여 여러 조직에 몸 담고 있었지만, 정말 불필요하고 업무에 전혀 상관없는 작업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실제 보고서가 올라가려면 수차례 검토를 받아야하며, 직장 상사와의 갈등으로 인해 회사 생활이 피곤하고 힘들거나 혹 잦은 회식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는 경우도 태반이죠. 하지만, 프리랜서로 생활하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직장 상사와의 갈등도 없고, 회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프리랜서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실제 저는 주량이 소주 반병도 안되는데, 회사 다닐 때까지만해도 매번 회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지만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소주를 입에 댄지 2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


아무튼, 제가 프리랜서로 약 3년간 활동하면서 느낀 노하우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발생할 수 있는 방법까지 연재 형식으로 블로그에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직 간추려놓은 계획표는 없지만, 하나둘 업데이트를 하면서 갖추어나갈 예정이니 앞으로 프리랜서 활동을 하고 싶으시거나 부수입을 얻고 싶다면 자주 블로그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