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루세이더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종종 초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초월무기의 줄임말로 '초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초월무기를 획득하고 착용하게 되면, 용사의 등급이 크게 높아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래도 초월무기를 많이 먹어두는 것이 추후 게임 진행에 매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초보 시절(지금도 초보지만).. 초월무기를 빨리 얻고 싶은 마음에 이리저리 알아봤는데요. 제가 생각하는대로 쉽게 나오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현재 초월무기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다만, 수정가루가 적어 초월을 못시키고 있습니다. 초보 시절 굳이 초월무기를 얻기 위해 찾아다닐 필요 없어요. 그냥 던전 깨다보면 히든 고블린이 나오게 되는데, 히든 고블린을 잡으면 낮은 확률로 초월무기를 주며, 탐험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검, 오래된 지팡이 등 초월무기는 내가 원하는 용사의 초월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랜덤 확률로 획득하게 됩니다. 즉, 오래된 지팡이를 구했다한들 원하는 용사의 초무를 얻기 쉽지 않다는 뜻이죠.




게다가 초월 재료가 너무 구하기 힘듭니다. 지금 저는 수정가루를 하루에 약 200개 가량 구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금방 모이지 않더라고요. 무기창고에 오래된 OOO 무기가 5~6개 쌓여있습니다. ㅎㅎ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으랏랏챠차! 초월무기 나와랏!"


대장장이 퍼거스가 초월무기를 만들어주는데요. 이녀석, 제가 원하는 초월무기는 하나도 안만들어주네요. 똥손인 것 같은 생각이 문득 드네요. 아무튼, 초월무기는 시나리오, 고대의 던전, 탐험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으며, 획득한 오래된 OOO 무기를 초월 업그레이드를 시켜야 제대로 된 초월무기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초보공략에 대해 작성할 예정이니, 이제 막 크루세이더 퀘스트 시작하신 분들은 블로그 자주 놀러와주시고,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