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장기렌트'는 주로 2년 이상 장기로 렌트를 하는 것을 말하며, 고객이 선택이 차량을 새차로 구입해 임대해주는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렌트한 차량을 구입 시, 개별소비세를 면제 받아 구입비용이 낮을뿐더러 세금이 적어 리스에 비해 임대료가 저렴합니다. 게다가 차량관리가 제공되어 편리하고 만기 시, 내 차로 구입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의 종류


1. 반납형(최대잔가형)

- 만기 시, 잔존가치를 최대로 설정해 월 렌트료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


2. 인수형(최저잔가형)

- 보증금과 잔존가치를 동일하게 설정하여, 인수 시 추가금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방법



※ 장기렌트 조건 및 혜택


*계약기간: 최소 12개월 ~ 최장 60개월까지


*운전자 자격: 만 21세 이상(운전면허 소지자만)


*보험보상한도

- 자차: 사고건당 개인부담금 30~50만원으로 고객과실로 인한 자차사고 처리 가능

- 대인: 무한 / 대물: 1억원 / 자손: 1억원 / 자차: 가입시


*정비항목(유료서비스): 부품, 소모품(타이어포함)의 정상적인 마모 및 노후로 인한 무상교체


*정비서비스

- 정기적으로 엔진오일, 워셔액 보충 및 기타 차량상태 점검 진행

- 현장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동급차량으로 대차 후 정비서비스 진행

- 사고정비: 사고차량 수리 시, 수리기간동안 차량 대차서비스





※ 알려진 '장기렌트' 중요 장점들 6


① 절세효과

개인사업자의 경우, 렌트료 전액을 손비로 처리 가능합니다. 덕분에 차량보유의 내용연수보다 렌트기간이 짧아 절세효과가 큰 장점이 있습니다.


② 간편회계처리

렌트료를 단순비용처리하여 회계처리가 간편해, 차량의 감가상각이 필요없습니다.


③ 유류비 절감

LPG 전용차량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류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 운행이 잦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매우 유리합니다.


④ 관리부담 최소

차량 구입 후, 신규 등록 / 각종 조세 / 보험 / 공과금 / 차량 유지 및 관리비 등을 절약할 수 있어 금전적, 시간적 비용이 절감됩니다.


⑤ 보험 혜택

보험 사고 발생 시, 복잡한 일처리를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수리기간동안 대차 서비스가 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⑥ 초기비용 최소화

장기렌트의 경우, 차량 구입 시 필요한 초기 자금이 필요없어 효과적인 재투자가 가능해 현금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장기렌트 세금절감 효과

- 차량을 직접 구입해 감가상각하는 것보다 짧은 기간동안 렌트료 전액을 손비로 인정받을 수 있어, 절세효과가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에게 현금유동성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유동성을 필요로하고, 차량 운행이 많은 경우라면 무조건 장기렌트가 효율적이며 차량 관리면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는 '장기렌트'가 훨씬 효율적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만약 관심이 있다면 관련 자료들을 찾아본 후,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