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시즌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몇년에 한 번 있을까말까한 이사는 사실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기본적인 이사꿀팁만 참고해도 훨씬 수월하고 간단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곧 이사를 준비해야하는데, 막막하게 느껴진다면 오늘 소개하는 내용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실수 없이 완벽하고 기분 좋게 이사하시기 바랍니다.



1. 등기부 등본 확인

이사갈 집을 계약할 당시 '등기부 등본'을 확인했었더라도 이사 가기 전, 혹시 모르니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자신이 모르는 사이 그 집에 대출이 껴있거나 근저당이 잡혀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미 여러 차례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많기에 예방차원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말소사항이 포함된 등기부 등본을 이사 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도시가스 연결 및 정산

이사 갈 날이 불과 2~3일 밖에 남지 않았다면, 앞으로 이사 갈 집의 해당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연결신청을 해야 합니다.


도시가스 연결을 신청하면 보통 인건비를 제외한 재료비만 부담하는데, 기존집에서 사용하던 휴즈콕과 호스를 준비해간다면 무료로 설치 가능합니다.




만약 연결에 필요한 재료가 없다면 1만원 이내로 연결이 가능하니, 큰 부담없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 당일까지 살던 집의 도시가스도 잊지 말고 꼭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3. 공과금 정산

공과금은 일반적으로 3개로 나뉘어집니다. 도시가스, 수도요금, 전기요금 이렇게 3개의 공과금을 이사 전에 미리 정산해야 합니다.


첫 번째, 도시가스의 경우 계량기를 차단 후, 계량기 앞 4~5자리를 확인하고 지역 도시가스 공급업체에 연락해 숫자와 주소를 알려주고 정산처리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수도요금은 수도계량기 숫자를 확인하고, 지역 상하수도 고객센터에 연락해 정산처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세 번째 전기요금은 지역 관계없이 123번으로 전화하고, 담당자에게 주소를 말하면 당일까지 사용한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정산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귀중품 관리

이사 중 귀중품이 사라지는 일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신뢰 있는 이사업체라도 자칫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금속이나 예물, 통장, 현금과 같은 중요한 귀중품은 여행용 캐리어나 항상 메고 다닐 수 있는 가방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동차가 있다면 미리 자동차에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이사업체 선정

예전과 달리 요즘엔 대부분 이사를 준비할 때 우선적으로 이사업체를 선정하곤 합니다. 많은 짐을 개인 스스로 옮기기 힘들기 때문에 사다리차와 탑차가 준비된 이사업체를 통해 이사하곤 합니다.



많은 이사업체가 있는 만큼 서비스와 질이 제각각이라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 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요즘 살고 있는 집 근처 이사업체의 평가와 견적을 바로 확인 가능한 이사비교사이트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접 이사업체의 서비스를 받아보고 작성한 후기까지 면밀하게 확인이 가능해, 이사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평생 몇 번 없을 이사를 진행하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최소 몇 년을 거주하거나 혹은 평생 살 수 있는 지역으로 이사하는 것인 만큼 꼼꼼하고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오늘 소개한 내용들을 참고해, 편안하고 쉽게 이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하트'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