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12월부터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2월 이전부터 영상을 간간히 올리긴 했지만, 큰 조회수가 없었습니다. 약간의 작업을 시작한 것이 작년 12월부터였는데요. 운영을 하면서 차츰 차츰 반응이 생기더니, 꾸준히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 유튜브 조회수 및 수익

2016년 12월은 유튜브를 찔끔찔끔 맛보는 시기였습니다. 솔직히 유튜브를 이용해 어떠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감이 안잡혔는데요. 하지만, 다른 유튜버들의 수익을 본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죠. 다만, 영상 편집 기술이 부족해 얼마나 큰 조회수를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일단 무조건 업로드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제가 좋아하는 모바일 게임 영상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업로드 하였고, 이때 일일 평균 조회수는 약 60건이 생겼습니다.


어마어마하게 저조한 숫자지만, 그래도 점차 늘어가는 모습에 작업량을 조금 늘렸던 것 같습니다.



한달간 수익은 \2,452원입니다. 껌 두개 사먹으면 없어질 금액이지만, 약간의 희망을 얻었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요~ 점차 영상 편집 기술도 높이고, 업로드 횟수도 많아지면 수익을 늘어나리라 기대하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2017년 1월 유튜브 조회수 및 수익

조금씩 희망을 보며 2017년엔 유튜브를 열심히 파보자고 했지만, 1월 중순이 넘어서까지 제대로 작업을 못했습니다. 그러다 제대로 마음 잡고 유튜브 운영을 시작한 것이 1월 17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조회수가 증가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5일엔 대폭 큰 조회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조회수가 다시 줄어들었지만 차츰 회복세를 보였는데요. 1월달엔 여러 연구도 진행하고, 다른 유튜브를 모니터링하며 보고 배울 점들을 찾았습니다. 또한, 유튜브 관련 카페에서 좋은 조언들도 얻으며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1월 수익은 작년 12월 수익보다 대폭 상승하게 됩니다.



약 2배의 수익을 달성하게 되는데요. 1월초부터 열심히 운영했더라면,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겠지만 새해를 맞이하면서 이것저것 만지다보니 유튜브에 매진하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는 유튜브에 매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을 계속하다보니 자연스레 노하우도 생기고, 영상 편집 시간이 크게 단축되더군요. 앞으로 블로그에서 유튜브 운영 현황을 수시로 등록하면서 차후 유튜브 운영에 관련된 정보들도 함께 소개할까 합니다.


비록, 초보티를 벗어나지 못한 완벽한 초보 유튜버지만, 꾸준히 운영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열심히 운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17/01/09 - [마케팅/프리랜서로 살아가는 법] - 대한민국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법

2017/01/09 - [마케팅/프리랜서로 살아가는 법] - 프리랜서 그까이껏 해보면 되지!

2016/08/29 - [인터넷마케팅] - 텐핑 일일수익 최고 발생, 하루 아침에 8만원?

2016/08/25 - [인터넷마케팅] - 텐핑, 외부 매체를 통한 수익 올리기

2016/08/23 - [인터넷마케팅] - 텐핑 소소한 수익,

2016/08/23 - [마케팅/페이스북] - 페이스북 공동구매 예고글에 달린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