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에서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Chrome)'은 간혹 비정상적인 종료와 '앗, 이런!' 페이지 오류 등이 발생하곤 합니다. 왜 오류가 생겨난지 모르게 이러한 증상들이 자주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점들이 지속·반복 된다면 빠르게 오류 이유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크롬을 통해 웹서핑을 하다보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다가 오류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계속 문제점이 발생된다면 오늘 제가 말씀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새로고침

일반적으로 페이지 로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새로고침(F5)'를 누르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인터넷 서핑이 느릴 때, 사용하면 대부분 해결되는 문제이기도 하는데요. 또한, 인터넷 속도가 계속 해결되지 않는다면, 새로고침이 아닌 크롬 재실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1단계: 인터넷 연결 확인

컴퓨터 인터넷 연결 혹은 기기 데이터 용량 및 WIFI가 이상 없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단계: 캐시 삭제

크롬 자체 오류로 인해 페이지가 로드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놓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시를 삭제하고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보시기 바랍니다.





3단계: 기타 탭, 확장 프로그램, 앱 종료

간혹 컴퓨터 메모리가 부족하여 위와 같은 오류&문제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고자하는 탭 이외에 다른 탭과 확장 프로그램, 앱을 종료하여 메모리 공간을 확보 후 새로고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메모리 용량이 낮을 경우, 이러한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확장 프로그램 삭제를 통해 부족한 용량을 조금이나마 채울 수 있습니다.


4단계: 기기 다시 시작

위 1~3단계까지 진행했지만 그래도 문제가 고쳐지지 않는다면,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재부팅하여 다른 프로그램 종료와 함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다시 시작한다는 것은 '프로그램 종료', '시스템 메모리 확보' 등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5단계: 크롬 업데이트

크롬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해결되지 않았던 오류문제점들을 고칠 수 있습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점들을 해결하곤 했었는데요. 가끔 오래된 버전의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크롬의 경우, 업데이트가 자동적으로 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는데요.


지금 크롬 '앗, 이런!' 오류나 비정상 종료가 계속된다면 업데이트 및 소개한 해결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웹브라우저와 달리 크롬의 경우, 메모리를 많이 차지는 경우가 발생하여 문제점들이 간간히 생겨나고 있는데요. 아무쪼록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