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구입한 HP노트북을 최근 카페를 다닐 때 항상 들고 다니는데요. 노트북은 다 좋은데, 마우스 터치패드가 종종 손목에 스치면서 마우스 커서가 마음대로 이동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터치패드가 '잠금' 상태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보다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노트북을 사용할 때, 터치패드보다는 마우스를 자주 이용합니다. 노트북에 항상 딸려다니는 필수품이라 보실 수 있는데요. 빠른 작업을 필요로 할 때, 터치패드는 정말 독이거든요. 작업속도를 빨리 낼 수 없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더라도 마우스를 들고 다니는 것이 더 효율적이더라고요.




저처럼 마우스 터치패드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들은 터치패드 잠금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해두면 마우스를 꼽으면 터치패드 인식을 하지 않고, 마우스를 제거하면 터치패드 인식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답니다.


오늘 제가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정독 부탁드립니다 :)


HP노트북 마우스 터치패드 잠금 드라이버 다운 방법




Google에서 'HP 드라이버'라고 검색을 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P고객센터에서 직접 찾거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는데요. 제가 필요로하는 노트북 드라이버뿐만 아니라 프린트, 복합기 등등 HP 제품들의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접속해볼까요?




접속하시면, <내 제품 검색><HP 제품 모델 번호 입력>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노트북 모델명을 알고 있기 때문에 모델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만약 본인의 노트북 모델명을 모른다면 'pavilion 15-p042tu'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노트북에 사용하는 터치패드 드라이버라 HP노트북 모델명 아무거나 검색하셔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검색해볼까요?




그럼 <드라이버 - 키보드, 마우스 및 입력 장치>에 보시면, Synaptics TouchPad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이 무려 187.8MB인데요. 위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그동안 번거롭고 불편했던 터치패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HP회원이 아니더라도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Synaptics TouchPad 장치 설정


설치 후, <제어판 - 마우스 속성>에 접속하시면, 터치패드 장치 설정 탭이 하나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별도 설정할 것은 따로 없고 "외부 USB 포인팅 장치가 연결된 경우 내부 포인팅 장치를 비활성화합니다" 칸을 꼭 체크해주세요.


그래야 마우스가 꼽혀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터치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거든요. 반대로 마우스가 꼽혀있다면 터치패드가 작동 안하게 된답니다. 정말 편리하죠?


오늘 제가 알려드린 HP노트북 마우스 터치패드 잠금 드라이버 다운 방법은 다른 제품들의 드라이버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만약 프린트나 복합기 등의 드라이버가 필요하시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검색해보시기 바랄게요.

댓글